안녕하세요, ConnectingDots입니다.
최근 핫 이슈인 트럼프 대통령 당선을 바탕으로, 올해 5월부터 당선일까지 제가 투자하였던 자산들의 변동 현황을 살펴보며 기록을 남겨보려 합니다.
1. 코인베이스 2배 etf
비트코인의 반감기 + 금리가 정점에 도달함에 따라 금리 인하 시 달러의 가치가 하락하고 코인의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 생각하였고, 생각에 확신을 가졌기에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거래소 중 가장 유명한 코인베이스 주식에 투자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때는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엔 케리 트레이드 + 실업률 증가로 인한 공포가 발생하여 주식 시장이 급격히 하락하였고, 한때는 -60%의 수익률을 기록했었습니다. 하지만, 트럼프가 대통령에 당선되어 다행이 회복을 어느 정도 하여 현재는 -20%대에 머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거래소의 수익률을 비교하여 비트코인에 직접 투자하는 방향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2. 장기채 3배 etf
엔 케리 트레이드 + 실업률 증가로 인한 급격한 금리 인하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fomc 발표 하루 전 매수하였습니다. 허나, 매수 후 0.5% 하락하였지만 공포가 가격에 미리 선반영되어 있다는 것을 염두하지 않아 장기채 가격이 하락하였고 가격 변동이 심한 3배 etf였기에 하락폭은 더욱 심했습니다. 게다가 트럼프 정부 당선 시 여러 요소들로 인해 채권의 가격이 하락된다는 것을 미리 공부하지 못하여 당선 직후 또 한번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채권 가격이 급격히 변동되는 상황은 많지 않다는 것을 매수 전 꼭 인지해야겠다고 글을 쓰며 한번 더 다짐합니다.
3. 반도체 3배 etf
엔비디아의 고점 반영 이슈로 인해 가격이 하락하였을 때 기회다 싶어 매수하였지만, 엔케리 트레이드 + 실업률 증가로 인한 공포로 코인베이스 주식과 마찬가지로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반도체 수요가 줄지 않을 것 같기에 계속해서 들고 있었지만 시장이 계속 좋지 않아 계속해서 저점 부근에 머물다, 트럼프 당선으로 인한 경기 수혜 기대로 가격이 조금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수 원점까지는 회복될 것이라 생각되기에 계속해서 들고 있으려 합니다. 원점 회복 후의 방향성은 회복 후 정리되어 다시 기록하고자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