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onnectingDots입니다.
수능 시험이 저번 주 목요일에 시행되었다는 것을 목요일에 알았지만, 늦게나마 지금에서야 관련 포스팅을 남깁니다.
먼저, 시험에서 원하는 결과를 성취하였는지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학생분들께 수고 많으셨다는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원하는 결과를 얻으신 분들이 있으면 반드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기에, 결과는 대학 원서 작성 전까지 잠시 내려놓으시고 마음껏 하고 싶은 것들을 하시길 바랍니다.
저의 과거를 되돌아보며, 대학 원서 작성 전까지 조금이나마 했으면 좋았을 것들?에 대한 포스팅을 남기고자 합니다.
1. 워크넷에서 직업 검사 해보기
워크넷에서 훌랜드 검사 등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여러 검사들을 제공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여러분들의 적성&흥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주기에, 대학 원서 작성 전에 한번쯤은 검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 아나요? 여러분이 전혀 생각지 못한 직업에 관심이 생기게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2. 운전면허&토익 등 자격증 미리 따두기, 헌혈/봉사활동 해보기
운전면허는 남자라면 반드시 가야 하는 군대에 운전병으로 갈 수 있는 자격을 주고, 여성분이라도 금전적 여유가 되신다면 차후 운전하게 될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취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높은 토익 점수는 대학 입학 후 교환학생 등 여러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줍니다. 저 역시 1학년 여름방학때 따놓은 토익 점수가 겨울방학에 외국 대학 제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연결되었기에, 마침 수능 영어를 공부하면서 길러 놓은 독해력을 활용해 시험을 응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어회화를 공부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토익 스피킹 등 회화 관련 시험을 보시는 것 역시 추천드립니다. 영어 회화 자격증은 좋은 기업에 들어가기 위한 필수 조건 중 하나니 무조건 공부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ㅎㅎ
3. 새내기 때 쓸 돈 모으기
입학 직후 새내기 생활을 즐기고, 사고싶은 물건들을 사려면 돈이 있어야겠죠??
이를 위해 하고 싶은 아르바이트를 미리 알아보고, 하고 싶지 않은 일이라도 피하지 말고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기 싫은 일을 하는 힘이 생각보다 중요하더라구요~
4. 좋은 책 많이 읽기
좋은 책을 많이 읽을 수 있는 시간은 20대 초반 이후로 잘 없더라구요! 그러니 시간이 있을 때 읽고 싶은 책을 마음껏 읽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많은 것들을 알려드리지 못해 미안한 마음이 크지만, 위에서 말한 것들만 해보셔도 훨씬 알찬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겁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